한국웃음요가학교[웃어라! 그러면, 세상이 함께 웃을것이다]
 







웃음은 실제로 최고의 약일지도 모른다. 그리고 그것은 예방책이다!
호르몬, 웃음과 죽음의 문제, 아주 재미있게
유머와 웃음은 여러분의 저항체계를 튼튼하게 한다
거짓 웃음이라도 좋은 약이 된다
웃음은 실제로 최고의 약일지도 모른다. 그리고 그것은 예방책이다!

Maybe Laughter Really Is The Best Medicine, And It’s Prophylactic!
Loman Linda 대학의 Lee S. Berk박사의 논문

출처 :
http://www.newstarget.com/019675.html

웃으면 기분이 좋다는 데는 이견이 없지만, 실제로 신경 생리학이 뒷받침 하고 있는가? 그리고 여러분은 그것에 관하여 무엇을 할 수 있는가? Loman Linda 대학의 Lee S. Berk는 , 2006실험 생물학에서 미국의 생리학 협회 기간 중 제시되고 있는 논문에서 실제적 과학과 정신 생리학이 뒷받침할 뿐만 아니라, 여러분이 좋아하는 웃긴 영화를 볼 때 수반하는 바로 "명랑한 웃음"의 기대는 일부 매우 놀라운 그리고 중요한 신경 내분비 호르몬 효과를 보는 것을 포함한다고 보고한다//1p

Berk에 따르면, "그 비디오를 보기 전에 피실험자로부터 추출해낸 혈액은 재미있는 비디오를 볼 것이라고 예상하지 않은 제어 그룹의 혈액과 비교하여, 27% 더 많은 베타 엔돌핀과 87% 더 많은 인간 성장 호르몬을 포함했다.

혈액을 추출하기 전에, 제어 그룹은 대기실에서 머물렀고 다양한 잡지들을 선택할 수 있었습니다," 그가 설명했다. *논문 소개: "베타 엔돌핀과 HGH 증가는 모두 명랑한 웃음의 기대와 경험과 관련 있다," APS, 4월 2일 일요일, 오후 12:30 ~ 오후 3시, 행동적 신경과학 과 마약 남용 부분 개괄 233.18/게시판 #C706.

Loma Linda 대학의 의과 대학, 병리학 과와 대중 건강 학교, 건강 증진과 교육 과의 Lee S. Berk, Stanley A. Tan, Oakcrest 건강 설문조사 학회의 Yucaipa, 그리고 의과대학 병리학부의 James Westengard에 의해서 설문조사가 실시되었다. Berk는 세 학회 모두와 관련되어있다.

엔돌핀의 차이점인 HGH는 장기간 지속적이다(기준과 환경을 설정하는 것은 핵심이다. Berk는 인간 성장 호르몬 (HGH)과 베타 엔돌핀 혈농도 관점에서 보면 두 그룹간 가장 뚜렷한 차이점은 보는 시간과 그 이후의 시간 역시 통틀어서 비디오를 보기 시작한 시점 이전부터 유지되는 것이라고 말했다.

"우리는 그 결과물이 사건 자체의 개시 이전에 신경 내분비의 반응에 있어서 유머/웃음의 eustress(긍정적 스트레스)사건의 최초 변화의 예측을 제시한다고 믿는다.

"우리의 이전 연구들로부터, 이러한 조절은 기분 상태의 변화와 수반하며, 부와 질환 예방과 가장 확실한 스트레스 감소를 위한 중요하고 긍정적인 암시를 함께 취하는 것으로 보인다."

현재의 실험에서, Berk와 그의 동료들은 최소한 하루 동안 운동하지 않았고 보충제를 먹지 않았던 16명의 건강하고 신속한 남자를 실험했다. 그 실험의 대상자들은 좋아하는 비디오를 택했다. 실험의 3일 전에, 모든 대상자들은 그들은 그들이 속한 그룹이 실험(비디오를 보는) 또는 제어(비디오를 보지 않는)그룹으로 무작위 배정되었다고 들었다. 모든 대상자들은 비디오를 보는 실험이 시작(기초)하기 바로 전에 긴 시간의 실험 동안 4번, 그리고 후에 3번, 혈액이 채취되었다,

"이러한 실험의 핵심은 토대를 설정하고 환경을 조심스럽게 조절하는 것이다," Berk가 말했다. "이러한 경우에, 여러분은 그들이 무엇을 하거나 보게 하도록 치우치는 것을 원하지 않기 때문에 조절 그룹은 기본적으로 그들의 혈액 채취를 위해 ‘중립’의 방에서 기다리고 있으며 테이블 위에는 그들이 찾아볼 수 있는 다양한 범위의 잡지들이 있다. 시간과 행동들은 이러한 접근을 통하여 증명되었다." 그는 덧붙였다.

초기 실험들은 스트레스 감소를 보여주었다고 Berk는 말했다. 이러한 "eustress(긍정적 스트레스)나 ‘긍정적/좋은 스트레스’ 사건 종류의 하나인 쾌활한 웃음의 예측 경험은, 우리의 초기 작품을 구축하고 ‘희망의 생물학’이 무엇인지에 관한 실제적 구조물을 구성할지도 모른다."

초기 실험들을 통하여 좋아하거나 재미있는 비디오를 보는 것이 특히 항 바이러스성과 항 종양 방어기작에 관련된 면역 반응의 다양한 성분에 압력을 가하는 만성 스트레스 증상을 완화시킬 수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었다.

"쾌활한 웃음은 면역 반응성을 높이는 반면, 코르티솔과 에피네프린의 분비물을 제거한다. 더구나, 쾌활한 웃음은 이러한 같은 핵심 면역 반응을 높여주는 성장 호르몬의 분비를 촉진한다. 재미있는 비디오를 보는 단 한 시간의 생리학적 영향은 일부 개인들에게 12~24시간 존속되는 것처럼 보인다.

Berk가 말하기를, "반면에 매일 30분간 노출을 일으켰던 다른 연구들은 이러한 측정에 있어서 심오한 장기간의 변화를 일으켰다."
생리학과 메커니즘의 연관을 살펴보는 다음 단계
Berk는 말했다: "더구나, 우리가 추구할 분야는 쾌활한 웃음과 관련된 긍정적인 분위기 상태 변화들의 경험과 예측에 대한 염증성의 면역 반응과 Th1과 Th2 시토킨의 변화와 조절이다.

더욱 많은 실험 대상들과 함께하는 이 분야의 미래 연구는 긍정적인 행동들의 예측과 신경 내분비 그리고 면역 반응간의 메커니즘과 조절의 연관성을 이해하는 이러한 정신 신경 연구학의 정교한 연구 결과를 필요로 한다," Berk가 말했다. "그것은 진부하게 들릴지도 모르지만, 건강 관리 의학 시대에 사는 우리는 행복과 마음, 신체와 영혼 그리고 그 생체해석과 관련된, 행복을 만들어내는 생활방식에 좀 더 진지해 질 필요가 있다."라고 그가 덧붙였다.
"여러분은 왜 Reader’s Digest가 매우 오랫동안 웃음이 최고의 명약이라고 설명해 왔다고 생각하는가?" Berk는 결론 짓는다.

이 웹사이트에 게시된 모든 정보들은 논평이나 의견이며 자유로운 발언이 가능하다. 실제적 LLC를 출판하는 것은 모든 정보에 있어 유일한 책임을 지는 것이다. 실제적 출판은 상품의 추천으로부터 어려운 상품을 팔거나 이익을 얻지 않는다. Newstarget.com은 교육과 논평만을 목적으로 제공되며 어떠한 자격 있는 전문가의 전문적 충고로 해석되어서는 안 된다.
실제적 출판은 이러한 소재의 이용이나 오용에서 오는 책임이 없다고 추정한다. 이러한 소재 이용의 전반적 용어를 알아 보기 위해, www.NewsTarget.com/terms.shtml을 방문하도록 한다.


호르몬, 웃음과 죽음의 문제, 아주 재미있게
2006년 유머에 관한 기사, 호주
http://www.theage.com.au/ Alok Jha

당연한 이야기겠지만, 과학자들은 당연시 되던 사실을 증명했다 - 웃음이 정말 유익이 된다. 코미디 영화를 본다는 기대감만으로도 혈액 내 면역 강화 호르몬 수치가 올라갈 수 있고 그 유익은 하루까지 지속될 수 있는 것으로 밝혀지고 있다.

캘리포니아의 로마 린다 대학의 리 버크(Lee Berk) 교수가 연구 발견한 바에 따르면, 웃기는 영화를 볼 예정인 사람들이 그렇지 않은 대조군 사람들보다 베타 엔돌핀이 27퍼센트 더 많이 분비되었고 혈액 주변을 맴도는 인간 성장 호르몬은 87퍼센트나 더 많이 분비되었다.


유머와 웃음은 여러분의 저항체계를 튼튼하게 한다
Humor and Laughter Strengthen Your Immune System
Paul McGhee, PhD


"약물의 기술은 자연이 병을 치유하는 동안 환자를 기쁜 상태로 만드는 것과 일치한다."
- Voltaire

스위스, 독일과 오스트리아에서 유머의 효용에 관한 최근 관심 초점은 유머가 사람들이 인생에서 스트레스를 맞서는데 있어서 어떻게 돕는지를 포함하여, 치료 도구로써의 유머다. 그러나 또한 유머와 웃음이 여러분의 신체적 건강과 그 만족에 있어서 어떻게 기여하는지에 관한 관심이 증가하고 있다. 우리는 신체적 건강과 만족에 있어서 연구 성과가 나타내는 것을 토론하여 이번 칼럼에서 새로운 새천년을 시작할 것이다. 다음 3 개월 동안 우리는 유머가 어떻게 저항체계를 지원할 것인지 보게 될 것이다.

스트레스는 면역 체계를 약화시켜, 여러분이 질병을 맞서는데 더욱 취약하게 만든다고 오랫동안 알려져 왔다. 그러나 1980년대 중반, 단 한명의 조사자가 면역 체계에 있어서 유머와 웃음의 영향을 연구하기 시작했다. 유머가 면역 체계를 지원한다는 가장 적합한 증거는 특정한 재미있는 사건(보통 코미디 비디오)의 이전과 이후에 조사된 연구로부터 기인한다. 그러나 연구결과는 여러분이 유머 감각을 기르는 것에 대한 중요성을 역설하기 때문에, 더 나은 유머 감각을 가진 사람이 더 튼튼한 면역 체계를 갖는 다는 사실을 보여주는 것 또한 중요하다.


면역글로불린 A ( Immunoglobulin A )
오늘날 가장 많은 양의 연구가 감기와 독감과 같은 상위 호흡기 질환에 맞서서 여러분의 보호를 위해 도와주는 면역 체계의 일부인, 면역글로불린 A에 초점을 맞춰왔다. 우리들의 침은 IgA을 포함하고, 이것은 흔히 상위 호흡기관의 바이러스와 박테리아 감염에 맞서 방어하는 신체의 시작선이라고 언급된다.

이러한 연구는 성인과 4명의 아이들에게 행해졌는데 30~60분간 코메디 비디오를 조금 시청하는 것이 침 IgA와 IgA의 혈중 농도 모두를 증가 시킨다는 것을 보여준다..2, 3


다른 면역글로불린들 ( Other Immunoglobulins )
면역글로블린 M과 G는 또한 유머(웃음)로써 그 수치가 증가된다는 사실을 보여 준다.5 IgM은 체액의 면역 반응의 일부로써 처음 도달하는 항체이다. IgG 항체는 신체에서 가장 많고, 장기간의 면역체계를 생성하는데 있어 책임을 진다. 여러분이 특정 질병에 면역성이 생길 때, 그것은 과정이 어떻게 작용되는지 보기 위해 실험되는 IgG 항체작용이다.

이러한 같은 연구는 코미디 비디오를 보는 것이 항체들이 불완전하거나 감염된 세포를 파괴하기 위하여 이러한 항체의 작용을 돕는, 구성요소 3이라 불리는 물질의 혈중 농도의 증가를 보여주었다.


B 세포들 ( B cells )
세포 면역 체계의 몇몇 다른 관점들은 또한 코미디 비디오를 봄으로써 강화된다고 알려왔다. B 세포들은 뼈의 골수에서 생산되며, 면역글로불린을 만드는데 책임이 있다. 여러분이 코메디 비디오를 보기 전과 후에 혈액에서 이러한 세포의 수를 센다면, 여러분은 유머에 따른 신체를 순환하는 B 세포들 수의 중요한 증가를 증명할 수 있다.6 물론, 유머에 따른 면역글로빈의 등급이 현재 잘 입증되기 때문에 놀라운 것이 아니다.


자연적인 킬러 세포들( Natural Killer Cells )
또한 한 시간 동안 재미있는 비디오를 보는 것은 이것이 단지 NK세포 활동이 평균보다 낮은 사람들에 한해 국한되는 것일지도 모른다는 몇 가지 증거가 있지만, 자연적인 킬러 세포들의 수와 그 활동을 증가시킨다.7,8 자연적인 킬러 세포들은 바이러스와 다른 외부 유기체들의 침입을 막고, 최근의 감기와 독감과 싸울 뿐만 아니라, 신체의 종양 세포들을 찾아내고 파괴하는 역할을 한다. 그들은 신체의 첫 번째 방어선상의 일부이며, 그들이 전에 경험한 적이 없었을 지라도 외부 유기체를 공격할 수 있다.

암 환자 사이에서, 감소된 자연적 킬러 세포들의 활동은 종양 세포 확산 비율의 증가와 관련된다.9 그러므로 이러한 세포들의 활동을 증가시키는 웃음 능력의 중요성은 명확하다. NK 세포 활동을 지원하는 유머의 능력에 대해 이전에 언급된 연구물은 저 등급의 NK 세포 활동이 특히 중요한 암환자에게 있어서 가장 효과적이다. 이것은 병원의 암 연구 단위가 치료의 한 형태로써 유머에 관심을 두게 된 한 가지 이유이다.10 우리는 ‘웃음 치료’의 기사에서 미래 세계 전역 병원들이 치료법상 유머의 효용에 두는 관심이 증가하고 있다는 것을 논의할 것이다.

이러한 흥미진진한 자료는 정신 신경 면역학이라고 불리는 의학적 연구의 세계적인 새로운 분야의 일부이다. 이제 여러분의 매일 매일의 태도와 정서적인 상태가 신체의 기본적 건강과 치유 메커니즘에 있어 중요한 영향을 갖는다는 사실은 명확하다. 우리는 오랫동안 스트레스와 고질적인 부정적 감정에 노출되는 것이 여러분의 면역 체계에 끼치는 억압적 영향을 알았다. 이 유머에 관한 새로운 연구 결과는 여러분을 감염과 질병으로부터 보호하고 고안된 것보다 더욱 효과적으로 만들며, 여러분의 면역 체계를 지탱하는 힘을 갖는 인생에게 더욱 많은 유머와 웃음을 구축 하는 것을 보여준다.
참조 : http://www.humor.ch/mcghee/mcghee_00_01.htm

[Exerpt is from Dr. McGhee's book, Health, Healing and the Amuse System: Humor as Survival Training. Published by Kendall/Hunt, 1999. To order a copy by e-mail, see www.kendallhunt.com. Click on orders. ISBN number is 7872-5797-4.]


거짓 웃음이라도 좋은 약이 된다

뉴저지 티넥(Teaneck), 페어라이 디킨슨 대학(Fairleigh Dickinson University). 찰스 쉐퍼(Charles Schaefer) 교수

심리학자들의 말로는 1분간 억지로라도 웃으면 울적한 기분을 달래줄 수 있다고 한다
워싱턴의 리처드 모린(Richard Morin) 2003년 4월 1일

그래서 요즘에는 암울한 소식뿐이다. 그래서 우리 모두는 크게 웃는 방법을 이용할 수 있었고 설사 거짓 웃음이라고 좋다고 한 심리학자가 말한다. 그의 주장에 따르면 1분간 억지로라도 웃으면 울적한 기분을 몰아낼 수 있다고 한다.

"강제된 웃음은 많은 어른들이 기분과 심리적 건강을 정기적으로 끌어올릴 수 있는 아주 효과적이고도 쉽게 이용할 수 있고 돈이 들지 않는 방법이라고," 라고 뉴저지 티넥에 있는 페어라이 디킨슨(Fairleigh Dickinson) 대학의 심리학 교수인 찰스 쉐퍼(Charles Schaefer)는 말했다.

쉐퍼 교수는 또한 스스로에게 강제한 미소가 기분을 좋게 해준다는 사실도 밝혀냈다. 그러나 1분간 늑대처럼 우는 것은 아무런 효과가 없었고 다만 소음만 일으킬 뿐이었다고 심리학 보고서에 실은 두 개의 독립된 연구 보고서에서 쉐퍼 교수와 그의 연구진들은 말했다.

그의 연구결과는 39명의 대학생들과 티넥(Teaneck) 거주민들을 대상으로 실시한 두 개의 실험에서 얻은 것이다. 연구결과를 뒷받침하려면 대규모 표본을 대상으로 추가 연구를 실시할 필요가 있기는 하지만, 쉐퍼 교수는 이 초기 실험 결과가 주의를 끌어 모을 만큼 아주 중요하다고 말했다.

17명의 페어라이 디킨슨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실시한 연구에서 인위적 웃음이 건강에 좋다는 사실을 밝혀냈다고 쉐퍼 교수는 말했다. 먼저 학생들의 기분을 측정하는 질문을 했다. 그런 다음 1분간 웃으라고 시키고 나서 다시 질문을 했다. 평균적으로, 실험 피험자들은 60초간 거짓 웃음을 웃은 후에 기분이 훨씬 더 좋아졌다고 대답했다.

가짜 웃음이 효과를 보이는 이유는 무엇인가? 두뇌는 그 웃음이 거짓인지 알 수도 있지만 몸은 모르기 때문이라고 쉐퍼 교수는 말했다. "일단 뇌가 몸에게 웃으라고 신호를 보내면, 몸은 이유 따위는 신경 쓰지 않는다. 그러고 나면 엔돌핀이 분비될 것이고, 웃음이라는 신체 행위에 대한 자연적인 생리적 반응으로서 스트레스가 풀릴 것이다."

호기심이 발동한 쉐퍼 교수는 강제적인 웃음의 효과를 연속적으로 미소 짓기 또는 늑대 울음소리 내기와 비교하기 위해서 또 다른 연구를 계획했다.

그는 22명의 연구 참여자들에게 60초간 환하게 미소 짓기와 60초간 큰 소리로 실컷 웃기와 60초간 늑대 울음소리 내기를 시켰다. 큰 소리로 웃기와 미소 짓기 둘 다 기분을 고양시키는데 도움이 되었지만 늑대울음소리내기는 그렇지 못하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 강제적인 웃음이 가장 좋은 약이었다. "1분간 억지로 웃는 것이 1분간 미소 짓는 것보다 효과가 훨씬 더 좋은 효과를 보였다," 라고 쉐퍼 교수는 말했다.
- 워싱턴 포스트(Washington Post)


사업자등록번호 : 409-19-62995  |  개인정보관리책임자 : 문병교
주소 : 서울시 강남구 신사동 585-4 신사플라자 404호
Email : laughteryoga@hanmail.net  |  Mobile : 011-633-736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