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웃음요가학교[웃어라! 그러면, 세상이 함께 웃을것이다]
 







연구 결과 웃음은 예방적 가치치료적 가치가 둘 다 있는 것으로 밝혀지고 있다..

웃음은 인체 조직 계통의 생명선인 산소를 혈액에 충분히 공급함으로써 건강을 유지시켜준다. 요가학에 따르면, 생명 에너지(prana)는 숨을 통해서 흐른다고 한다. 심호흡을 하고 호흡을 조절함으로써 우리 자신의 웰빙을 강화할 수 있다. 요가 클럽이 15-30분간 제공하는 수업에 참여하면 하루에 최소 10-20번 깊게 호흡하는 건강한 습관을 집으로 가져가는 셈이다. 이러한 습관은 폐활량을 증가시키므로 신체에 산소 공급을 향상시켜준다.

웃음은 오늘날 사망 원인 1위인 스트레스의 부정적인 영향을 없애준다. 고혈압, 심장 질환, 불안감, 우울증, 상습적인 기침과 감기, 소화성 궤양, 불면증, 알레르기, 천식, 월경 장애, 긴장성 두통, 배탈, 심지어 암에 이르는 질병의 70% 이상이 스트레스와 어느 정도 관련이 있다.

웃음은 건강 유지에 핵심 열쇠인 면역 체계를 증진시킨다.

고혈압과 심장 질환을 다루는데 도움이 된다. 이러한 질환의 원인으로는 유전, 비만, 흡연, 포화 지방의 과도한 섭취 등 여러 가지 요인들이 있지만, 그 주된 요인들 가운데 하나가 바로 스트레스이다. 웃음은 스트레스와 관련된 호르몬의 분비를 감소시키고 긴장을 풀어주기 때문에 혈압 조절에 확실히 도움이 된다.

산소 공급량 증가로 정력(stamina)이 강화된다

통증을 완화하고 인체의 자연 진통 호르몬인 엔돌핀을 분비해서 행복감(a sense of well-being)을 가지게 한다.

우울증, 불안감, 심신상관 장애에 효과적인 해독제이다. 즉 웃음은 인체에서 분비되는 자연 항 우울제인 세로토닌(serotonin)의 생성을 촉진한다.

소화관에 대한 마사지 효과가 뛰어나며 간, 비장, 췌장, 신장, 부신 같은 중요한 내장 기관에 대한 혈액 공급을 강화한다.

웃음은 연구개 근육과 목 근육에 아주 좋기 때문에 숙면을 취하게 해주고 코도 덜 골게 된다.

얼굴에 행복한 윤기가 돌게 해주고 웃는 동안에 눈물주머니(lachrymal sacs)에서 나온 눈물이 얇은 막을 형성하면서 두 눈이 반짝반짝 빛나게 한다.


반대 징후(Contra-Indications)

좋은 것도 지나치면 안 좋을 수 있다. 너무 적게 웃는 건 없지만 너무 많이 웃을 수는 있는데, 이렇게 되면 몸에 무리가 간다. 웃음은 "통상적인 형태의" 다른 많은 유산소 운동보다 심장혈관에 운동이 더 많이 되는 뛰어난 효능의 운동 형태이다. 웃음 요가는 보통 한 번에 약 20~30분 한다.장시간의 웃음운동은 특히 나이든 사람들에게 안 좋은 영향을 미칠 수 있다. 상식을 적용 한다: 무리하게 과로하지 않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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