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웃음요가학교[웃어라! 그러면, 세상이 함께 웃을것이다]
 







1. 웃음 결정하기
2. 그저 ~인척 하라
3. 외부 환경에서 자극을 찾아내라
4. 스트레스 관리를 창조적으로 접근하라
웃음요가의 철학과 함께 여러분이 언제, 어디서나 시도 할 실용적인 아이디어가 있다.

1. 웃음 결정하기

긍정적인 생각은, 긍적적인 경험을 낳고, 결국 그의 삶을 긍정적으로 이끌어간다.
부정적인 생각은, 부정적인 경험을 낳고, 결국 그의 삶을 부정적으로 이끌어간다.

여러분이 우울해지는 것을 선택할 때, 아무도 여러분을 멈추게 할 수 없다.
여러분이 웃는 것을 선택할 때, 또한 아무도 여러분을 멈추게 할 수 없다.

‘어느 누구도 당신의 동의를 받지 않고 당신에게 불행을 강요할 수 없다.‘는 미국 제32대 대통령 루즈벨트의 말처럼 선택은 여러분의 것이다.

여러분은 유머감각을 갖거나, 행복하거나 웃어야 할 어떤 이유가 필요 없다.

인생 그 자체는 주어진 특별한 의미가 없다. 하지만 우리 인간들은 인생과 일어나는 모든 것들에 의미를 부여한다. 어떤 종류의 도전적 상황도 우리가 화를 내야하고, 슬퍼해야 하며, 분노하고, 우울 하며, 어느 다른 부정 적인 태도를 선택하거나 짜증내야 함을 의미하진 않는다. 선택은 항상 우리의 것이다.

인생에게 ‘예’라고 말하고 웃어라. 실제로 항상 어느 하나에서 모든 것에 이르러 단지 ‘예’라고 말하고, 그것에 의미를 부여하라.

"예", "그래", "물론" "할게" "좋아" "당연히" 라고 말해라. "예!"는 여러분이 긍정을 표현하는 모든 방법을 길러준다. 인생은 어떤 선택을 할 것인지 논할 수 없을 정도로 짧다.

단순히 방관적으로 “예”라고 말하지 마라. “예”라고 말하는 것은 용기와 낙관의 한 행위이다. “예”라고 말하는 것은 여러분의 세계관을 확장한다.

성경, 코란, 바가와드-기타와 다른 모든 경전의 가르침을 하나의 문장으로 요약할 수 있냐고 질문 받았을 때, 현인은 "예“라는 긍정의 한마디를 할지 모른다.

가능하다면, 여러분은 인생에게 "예“라고 말하고는 그것인체 하라. 행복하게 일하라. 행복하게 말하라. 행복하게 행동하라. 행복하게 생각하라.
부정적인 것을 무시하고 오직 어떤 것이 여러분의 삶에 있어서 긍정적인 것인지에 초점을 맞춰라


2. 그저 ~인척 하라

여기 샘물처럼 웃음이 흘러나오게 하는 하나의 방법이 있다.

몇 분간 소리 내지 않고( 입을 꾹 다문 채로) 방긋/생긋 웃음을 지어보라.
거울 앞에서 자신 스스로에게 웃어 보아라. 그것은 여러분이 웃음을 속이지 않기 위해 중요한 것이다. 속임수 웃음은 단지 입 근육만을 바쁘게 한다. 가짜웃음이 아닌 참된 웃음은 당신을 참으로 행복하게 할 것이다.
프랑스 신경학자 기욤 뒤센의 연구에 의하면 ‘참된 웃음은 눈과 입주위의 근육을 동시에 사용 한다‘는 것이다.

오랫동안 여러분의 입을 크게 벌리고, 거의 속삭임 같은 깊은 웃음을 몇 분 동안 반복하여라. 여러분이 손거울을 갖고 있다면 이것을 거울 앞에서 실행하고 눈웃음 짓는 것을 잊지 않도록 한다.

점점 소리를 크게 내서 웃기 시작하라. 마치 엔진이 서서히 가동 되서 힘차게 움직이는 것처럼...웃음으로 발동하라! 하! 하하! 하하하!

깊이 숨을 쉰 다음, 여러분의 손을 하늘로 뻗고 편안한 만큼 가능한 오래 자유분방하게 매우 큰소리로 웃어라. 눈을 감고해도 된다. 최소 2분에서 3분 동안 반복하도록 한다. 시계를 보지 말고 시간이 되었다고 느낄 때나 여러분의 눈에서 눈물이 흐르기 시작할 때 그 운동을 멈추어라.

이것을 시도해보라 : 거울 속의 여러분의 왼손을 보고 왼손을 웃게 만든다(즉, 바꿔 말하면 여러분의 왼손이 스스로 웃을 수 있다면 할 것이라고 생각되는 무엇이든지 해보라) 그리고 "하 하 하" 소리와 함께 해 본다. 잘 하셨습니다! 이제 여러분의 오른 손을 웃게 만들어 보도록 한다.

다음은 왼쪽과 오른쪽 팔꿈치, 왼쪽과 오른쪽 어깨, 여러분의 머리, 엉덩이, 무릎, 발목, 발, 번갈아 해본다. 마치 모든 부위가 떠들썩하게 웃고 있는 것처럼 여러분의 몸 전체를 흔들면서 끝낸다. 여러분이 이러한 것을 하는데 일부 경쾌한 음악이 도움이 될 수 있다. 과도하게 경직되지 않은 것이라면 최소한 여러분 자신을 웃게 만들어야 한다.


3. 외부 환경에서 자극을 찾아내라

웃고 있는 사람들을 찾아라
장난감을 모으고 그것들과 함께 놀아라!
낯선 사람을 따라서 웃어라
아이들과 함께 웃거나, 아기와 함께 웃어라.
재미있는 그림, 사진, 글을 보고 웃어라.
웃긴 영화들을 보라
감동적인 영화들을 보라


4. 스트레스 관리를 창조적으로 접근하라

웃음의 몸짓과 함께 연극을 해보라(여러분의 말 끝마다 "하 하 하"나 "티 히 히"로 끝내라). 이것의 훌륭한 효과는 여러분의 당황스러운 순간을 공유하고 그 다음 "하 하 하"라고 말하는 것이다.

여러분 자신을 표현하라: 무언가 어리석은 일을 하고 있는 동안 여러분의 절망을 큰소리로 말하라(예를 들면, 한 발로 3번을 뛴 다음, 주위를 빙빙 돌아라. 어느 부담된 상황에서 우스꽝스러운 요소를 포함시키는 것은 스트레스에 대처하는데 도움을 준다).

여러분의 스트레스가 절정에 치달은 동안 긍정적인 좌우명을 외쳐라(이것은 여러분이 혼자일 때 매우 효과적일 수 있다). 예를 들어, 여러분은 차에 있고, 교통체증에 쩔쩔매며, 10분 안에 약속이 있다. 여러분의 주변에 있는 운전사들에게 하루 종일 욕으로 비난하는 것 보다는 "난 너무 행복해"나 "나는 실제로 인생과 사랑에 빠졌어"라고 외쳐라.

실제로 청소 하는 것을 너무 힘들어 하는 주부는 어느 순간 깨닫게 될 것이다.
“아! 나에게는 한참이나 청소를 할 수 있는 크고 좋은 집이 있구나” 라고 말이다.

여러분의 스트레스를 풍선에 불어넣어라, 그리고 그것을 날려버려라
종이에 적고 그것으로 종이비행기를 만들어라, 그것을 태워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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